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홍보자료

창의적인 시장선도와 끊임없는 도전

홍보자료

  • 충주시 ㈜강동, ㈜조안엠앤에스와 투자협약
    작성자 : 관리자  Date : 2017.11.11 
  • associate_pic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29일 충북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서 석영환 강동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윤수혁 조안엠앤에스 대표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2016.12.29. (사진=충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강동·조안엠앤에스 충주에 둥지

     충북 충주시에 ㈜강동(대표 석영환)과 ㈜조안엠앤에스(대표 윤수혁)가 둥지를 튼다.

     충북도와 충주시는 29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두 기업과 투자협약을 했다.

     강동은 콘크리트 블록을 이용한 중력식 옹벽을 생산하는 업체로, 주덕읍 당우리에 1만1115㎡의 터에 건축 전체면적 1668㎡ 규모의 제조공장을 내년 12월 준공하고 25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조안엠앤에스는 포텐(구강용해필름, ODF)을 생산하는 업체로, 2020년까지 충주메가폴리스산업단지에 447억원을 투자한다.

     8910㎡의 터에 건축 전체면적 5940㎡ 규모의 제조공장을 신축하고 213명을 고용한다.



     ◇청주지검 충주지청, 범죄예방 유공자 표창

     충북 청주지검 충주지청(지청장 이태형)은 법무부 법사랑위원과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상담위원 등 범죄예방 자원봉사 업무 유공자를 표창했다고 29일 밝혔다.

     법무부 장관 표창은 이석기(58) 중앙중학교 교사가, 검찰총장 표창은 유영욱(50) 건축사무소 예건 대표와 박경화(59) 상담위원이 각각 받았다.

     청주지검장 표창은 김기명(60) 대덕개발 대표와 조보영(60) 아이샘어린이집 대표, 김봉규(65) 법무사사무소 대표에게, 충주지청장 표창은 신종수(50) 동진아이엔에스 대표와 전상국(47) 대원건축사사무소 대표, 선한길(61)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교수에게 돌아갔다.



     ◇지역자활센터·시니어클럽 이전

     충북 충주시 일자리 창출기관인 지역자활센터와 시니어클럽이 29일 옛 교현안림동주민센터 청사에 함께 이전하고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했다.

     이 청사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승강기가 신설됐고, 화장실 보수와 함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창호와 전기시설이 교체됐다.

     부설주차장 포장 등 시설 개선과 편의시설 확충도 추진됐다.



     ◇교통대·교통방송 정보제공 업무협약

     한국교통대학교 커넥티드카연구센터(CCRC)와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방송(TBN)은 29일 교통대 충주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교통정보 수집·제공분야 업무협약'을 했다.

     CCRC는 노벨룩스와 협약으로 도로상 돌발교통정보를 동영상이나 사진 형태로 실시간 공유하는 소셜 교통정보 공유 플랫폼인 'Weving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활용한 교통정보 시스템은 내년에 인천지역에서 시범 시행한 뒤 2018년부터 전국에 확대할 계획이다.



     ◇황문환 용산2리 노인회장 국무총리상

     충북 충주시 용산동 용산2리 황문환 노인회장이 29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황 회장은 국민추천포상 대상자로 선정돼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 회장은 자유총연맹 회원, 의용소방대원, 노인회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50여 년 동안 청소년 선도, 길거리 청소, 불우이웃돕기, 주민화합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했다.

     ksw64@newsis.com